top of page
02.jpg

​아뜰리에11 사옥 

_ 삼각형의 조빳한 땅, 그곳에 가치를 만들다.

square-logo-with-text.jpg
스크린샷 2024-01-04 100834.png
다운로드.png
arcasia_logo.png
logo.png

수상내역 : 

2020 IF Desgin Award _ 본상

          A Design Award Winner _ Gold Medal

2019 아시아건축상 _본상

          한국건축문화대상 _우수상

          제주건축문화대상 _본상

설        계 : 

위        치 :

지역지구 : 

용        도 :

대지면적 :

건축면적 :

​연  면  적 :

건  폐  율 :

용  적  률 :

규        모 :

구        조 :

최고높이 :

조경면적 :

​차  대  수 :

(주)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_박현모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2동 693번지

제1종 일반주거지역

제2종 근린생활시설 (사무실)

140.00m²

83.00m²

310.79m²

59.29%

171.74%

지하 1층, 지상 4층

​철근콘크리트조ㅊ​

15m

10.00m²

2대

제주 건축사사무소 아뜰리에11의 건축물 '아뜰리에사옥의'의 밤 전경. 건물은 독특한 삼각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도로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선과 격자형 체계의 도시 개발이 이루어져 있고, 남쪽으로는 자연적 패턴이 보존된 지역이 펼쳐져 있습니다. 건물 주변에는 차량과 보행자 도로가 있으며,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양립의 장소에 대지의 형상이 그대로 드러내 중간적  매개 역할을 담당할 복합체로서 추상적 플라토닉 형태로 기반으로 공간 변화를 조직하는 방법으로 방향을 잡았다.

 

Studio Atelier11이 들어서는 위치는 북쪽으로는 최근 도시개발이 이루어진 선과 격자형 체계 그리고 남쪽으로는 자연적 패턴이 보존된 유기적인 체계로서 서로 다른 도시 계획적 도로망이 교차하는 접점에 자리하고 있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야경. 삼각형의 독특한 기하학적 형태로 설계되어 있으며, 길가의 조명이 건물의 날카로운 선을 강조합니다.

건물 배치는 원초적 기하학 형태 중

강한 시각적 이미지의 삼각형이며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낮 전경. 삼각형의 기하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며, 길가의 표시판과 도로가 건물의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합니다.

크기를 달리한 삼각형의 결합은 인간과 자연이 만나는 장소로 역할을 담당한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항공 사진. 건물의 독특한 삼각형 형태와 주변의 자연환경, 도로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창문을 통해 바라본 전망. 창문은 25.5도의 각도로 설계되어 있으며, 백색 벽체를 배경으로 한라산의 형상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주변의

태양의 입사각은 고려해 잘려진 빗변의 각도는  25.5로 남쪽으로 열려있고 그 방향 옥상에 가로로 길게  잘려나간 사각의 프레임은 백색 벽체를 배경으로 한라산의 형상을 담아 지역적 건축의 특성을 반영한다.

아뜰리에11사옥의 모형

그리고 적층된 4개의 삼각의 박스에 법적인 용적률을 극복을 위한 방책으로 공간이 절삭되고 높이를 달리한 새로운 공간들은 사람들을  연결 짓는 새로운 건축적 장치로 작용하고 단순한 형태 속에 볼륨변화에 의한 공간체험으로 다양한 공간의 시퀀스를 제공한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내부 모습. 높은 천장과 기하학적인 패턴의 천장 구조가 돋보이며,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오는 공간입니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회의실. 삼각형 모양의 테이블과 큰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인상적입니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내부 라운지. 벽에 걸린 예술 작품과 큰 창문이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입니다.
제주에 위치한 아뜰리에11 건축사사무소에서 디자인한 아뜰리에11사옥의 내부 사무실 모습. 기하학적인 패턴의 콘크리트 천장이 돋보이며, 사무실에는 다양한 건축 모델과 책들이 가득한 책장이 있습니다. 중앙에는 현대적인 가구와 예술 작품이 배치되어 있어 창의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조빳한 땅에 생명을 불어놓은 그곳이 바로 아뜰리에11 사옥이다.

​갤러리

bottom of page